건강한 취미/책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

생생(生生)건강통신 2022. 1. 7. 15:31
반응형

1.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 개요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라는 책을 들어보셨는지요?

저는 예전에 사람의 심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서 대학교를 다니던 시절 심리학 수업을 수강해서 듣곤 했습니다.

심리라는 것은 뇌에서 작용하는 것이기에 사람의 뇌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볼까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라는 책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사서 보고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영화는 당연히 좋아했었기에 영화속 인물들의 뇌 안에서 스토리 전개에 필요한 부분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흥미로워보였습니다.

 

그래서 주저없이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

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다 읽으신다면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라는 책에 대해서 관심이 생길 것입니다.

 

2.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 정보

 

저자 : 정재승

출간 : 2012년 7월 15일

가격 : 도서 12,000~13,000원, e-book 8,500~9,500원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라는 책은 정재승이라는 KAIST 교수가 저술한 책으로서,

정재승은 언론에서도 잘 알려져있는 뇌를 연구하는 물리학자입니다. 알쓸신잡에서도 출연하셨던 것 아시죠?ㅎㅎ

정재승 교수는 천체 물리학을 공부하던 중 매우 복잡한 시스템에 대해서 연구하는 '복잡계 과학'을 마주하게 되었고,

이 광활한 우주에서 복잡한 시스템 중 하나인 를 연구하는 신경 과학 분야에 매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그에게 영화속에서 극단적인 강박과 편집증, 욕망에 사로잡힌

여러 주인공들의 영화 스토리는 더할 나위없이 좋은 연구대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라는 책은 크게 2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ART1 사이코 시네마, 인간의 뇌를 들여보다.
PART2 생명공학, 인간의 욕망에 답하다.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라는 책총 30편의 영화에 대해서 다루면서

생물학적인 뇌의 특징을 바탕으로 정신 질환에 걸린 뇌의 변화를 통해 주인공의 삶을 조명하고 있습니다.

뇌의 변화를 통해 스토리가 어떻게 전개되는지, 그 속에서 인간 사회의 면면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라는 책을 읽으면서 영화도 함께 보시면 더욱 재미가 배가 될 것 같습니다.^^

 

구독자분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