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락토프리 우유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

생생(生生)건강통신 2022. 4. 7. 19:15
반응형

1.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 개요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 보신적 있나요? 아니면 락토프리 우유에 대해서 혹시 알고 계시나요?

락토프리 우유는, 우유만 먹으면 배가 꾸루룩거리며 소리가 나고 심지어 아프거나 설사까지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나온 우유입니다. 이런 증상을 ‘유당 불내증’이라고 하는데, 이는 우유 속에 들어있는 성분중 하나인 ‘유당’을 분해(소화)시키지 못하는 분들이 우유를 마셨을때 보이는 증상입니다.


유당은 영어로 Lactose(락토오스)라고 하며, ‘락토프리’락토(Lactose, 유당) 프리(free,없다)하다는 뜻입니다. 즉, 락토프리 우유는 유당(Lactose)이 미리 분해(소화)가 된 상태로 나오는 우유라 말하자면 유당이 없는(free) 상태이고, 유당불내증을 겪는 분들은 이 우유를 마시면 유당을 분해(소화)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할 일도 없는것입니다. 쉽게 이해가 되시나요?^^


참고로 유당은 분해(소화)가 될 경우, 포도당(glucose)과 갈락토오스(galactose)라는 2가지 물질로 분해되어, 이 물질들이 입안에서 단맛을 내기에 락토프리 우유는 마셨을 때 일반 보통 우유보다 조금 달게 느껴집니다.

저는 단 우유가 맛있고 좋더라구요.ㅋㅋ

이전에 제가 락토프리 우유에 대해서 정말 많이 포스팅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래서 오늘 소개시켜드릴 락토프리 우유는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

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다 읽으신다면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에 대해서 잘 아시게 될 것입니다. 


2.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 정보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를 먹어본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ㅋㅋ

1.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는 저지방 우유라서 그런지 농도가 약간 옅은 느낌이 듭니다. 라이트(light)하게 우유를 드시고 싶으신 분은 좋을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저한테는 약간 싱거운 느낌이었습니다.
2.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달달한 맛이 고소한 맛보다는 좀 더 강한 것 같습니다.
3.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 가격은 할인이 적용되어 냉장용 1개 900ml기준, 2개 묶음 약 4,500~5,000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는 우유를 먹고 배가 아플까봐 그리고 지방으로 인해 살찔 걱정을 하시는 여자 분들이 좋아할만한 우유라고 생각됩니다.ㅋㅋ
세균수 기준 1등급 원유를 99.9%이상 함유하고 130도 이상의 고온에서 2초이상 살균하여 품질좋고 깨끗함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는 제조시 플라스틱 뚜껑을 만들어서 열고 닫음을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하게끔 했고, 쓰레기 배출시는 뚜껑만 플라스틱류로 처리하고 나머지는 종이류로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우유의 단맛은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유당이 분해되어 나온 물질인 포도당과 갈락토스때문인데,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 라이트한 단맛과 고소한 맛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살이 찔 염려가 적은 저지방 우유를 원하시는 분, 저지방 우유이면서 배가 안아픈 우유를 찾으시는 분, 뚜껑이 달려있는 좀 더 위생적인 우유를 찾으시는 분, 서울 우유에서 만든 락토프리 우유를 찾으시는 분 모두모두
서울 속편한 저지방 우유를 강추드립니다.

반응형